(주)청완

  • Home >
  • 고객센터 >
  • 공지사항
조회 수 258추천 수 0

청완, 소음·누수 동시에 막는 `층상이중배관` 新기술공법 선봬


최해권 청완 대표가 일산 킨텍스 전시회에서 양변기와 연결된 층상이중배관(왼쪽)과 기존 층하배관 시스템을 비교하고 있다.

사진설명최해권 청완 대표가 일산 킨텍스 전시회에서 양변기와 연결된 층상이중배관(왼쪽)과 기존 층하배관 시스템을 비교하고 있다.


아파트 빌라 등 공동주택에 사는 입주자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가 층간소음이다. 이웃 주민 간 법적 다툼뿐 아니라 직접적인 싸움이나 살인까지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이기도 하다. 특히 화장실에서 용변을 보는 소리, 변기 소음, 샤워하는 소리 등이 그대로 전달돼 화장실을 조용히 사용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신적 괴로움까지 주는 실정이다.

청완이 이 같은 화장실 소음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층상이중배관(Double Up System)` 신기술을 개발해 국내 건설시장에 본격적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

최해권 청완 대표는 최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하우징페어에서 기자와 만나 "건설사들이 아파트를 잘 팔기 위해 `눈에 보이는` 시설은 수백만 원짜리도 쉽게 바꾸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화장실 층간소음 제거에는 단돈 5만원도 쓰려고 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층상이중배관은 화장실 바닥 슬래브에 배관을 위한 슬리브(구멍)를 뚫지 않고 슬래브 바로 위에 배관을 설치한 후 욕조나 세면대, 변기 등을 설치하는 공법을 말한다. 기존 층하배관(천장배관) 방식은 욕실 배관이 아래층 화장실 천장에 설치돼 있다. 그래서 층상이중배관을 적용하면 소음이 아래층으로 전달되지 않을 뿐더러 누수 등 문제가 생길 수 없어 아래층 천장을 뜯는 일도 없어진다. 그만큼 유지·보수 비용이 훨씬 적게 든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시공된 아파트를 대상으로 측정한 결과 층상이중배관은 기존 공법 대비 26.1데시벨(㏈) 감소하는 등 매우 우수한 소음 차단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최 대표는 "아래층에 화재가 발생했을 때도 욕실을 통한 유독가스 유입을 차단할 수 있고, 천장 마감이 20㎝가량 높아져 답답한 욕실 분위기도 바꿔주는 등 장점이 상당히 많은데도 시공 비용은 불과 5만원 정도 비쌀 뿐"이라며 "시중에서 입소문을 탄 덕분에 다산신도시 현대아이파크 현장을 비롯해 SH공사, 삼성건설, GS건설 등 8만여 가구에 공급했지만 아직도 보급률은 5%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청완은 애완견 전용 욕조가 딸린 층상이중배관 욕실 시스템을 개발해 이번 전시회에서 인기를 끌었다. 최 대표는 "애완견 1000만 시대에 맞게 애완견 욕실을 갖춘다면 많은 견주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아직도 화장실 층간소음 걱정하세요?   관리자 2020.05.21 258
5 아파트 ‘층상이중배관시스템’ 보급 나선 최해권 청완 사장   관리자 2020.05.21 271
4 청완은 어떤 회사?   관리자 2020.05.21 273
3 <주목 이 기업!> 층간 방화재 신제품 개발한 '청완'   관리자 2020.05.21 276
2 "고층 확대되는 불길 막는다"...㈜청완, 발포제 내장형 층간방화재 '파이어블록' 개발  fileimage 관리자 2020.04.06 499
1 <피플>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초청받은 최해권 청완 대표이사  fileimage 관리자 2020.04.06 478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팝업닫기